상담센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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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센터

Ⅰ. 운영목적

회계법인과 감사업무 전반의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코스닥기업의
애로사항 파악 및 합리적인 해결방안 모색


Ⅱ. 상담대상

현재 안진회계법인과 감사계약을 체결 중이거나, ’17년 감사계약을
체결한 회사(감사인으로 선임을 추진 중이던 회사 포함)


Ⅲ. 상담내용

안진회계법인에 대한 조치로 외부감사인과의 관계에서 발생하는
제반 갈등 및 애로사항

ex) 타 회계법인으로 감사인 변경과 관련한 애로사항, 감사의견 등과
관련한 의견불일치, 감사절차 지연, 분반기감사(검토)보고서 작성시한
부족, 감사의견의 지나친 보수화, 급격한 보수 증가 등


Ⅳ. 운영절차

1. 상담 신고서류 작성·제출 : 관련 사실을 구체적으로 적시하여 제출

2. 상담 신고 접수·검토 : 접수 내용 검토 후 사안의 성격 판단

3. 이첩 및 조치 : 판단에 따라 직접 처리 또는 감독당국 등 이첩

counseling

Ⅴ. 기타

접수된 내용은 상담 및 검토의 기초자료로만 활용됩니다.

접수된 의견은 내용에 따라 작성자와 협의 후 금융감독원,
한국공인회계사회 분쟁조정위원회로 이첩될 수 있습니다.

[문의] 코스닥협회 경제팀 (Tel. 02-368-4571~2)





07329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76 한국거래소 별관 7층
전화: 02.368.4500 | 팩스: 02.368.4508~9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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